us

5순위 (EB-5) : 외국인 투자자
(FIFTH EMPLOYMENT-BASED PREFERENCE FOR ALIEN INVESTORS)

투자이민은 미화 50만불에서 100만불을 미국내 현존하는 사업체나 신규사업에 투자를 함으로써, 투자자와 그의 가족 (21세 미만의 자녀 포함)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현재 이민법에는 연방노동청에서 지정해주는 지역에 따라 투자금액이 50만불과 100만불로 나뉘며, 반드시 사업체에 투자자나 가족을 제외한 미국 영주권자나 시민권자 10명을 종업원으로 고용하여야 합니다.

투자이민 신청이 승인되면, 처음에는 조건부 영주권(Conditional Permanent Resident)을 취득하게 되나 조건부 영주권을 취득한 지 2년이 되기 90일전에 정식영주권 (Permanent Resident)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업체가 투자이민 조건에 아무런 하자 없이 운영되고 있음을 다시 증명하여, 조건부 영주권 해제 신청서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50만불을 투자할 수 있는 경우에는 이민국에서 승인한 경제특구지역센터 (Regional Center) 이나 혹은 인구밀도가 2만명 아래 지역 (Targeted Area) 입니다. 경제특구지역센터인 Regional Center는 직접적으로 10명의 정규직을 고용할 필요가 없이, 간접적으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만 입증해도 됩니다.